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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와 식품의 융합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0:02

    안녕하세요,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팅(GBC)입니다.


    상쾌한 낮, 그리고 아름다운 불금! 그런데 밖에 보니까 비가 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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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비 따위에서 우울할 수 없어요!우울 국프오크하시코 당 1번 활기 찬 하루 보내시기 파라프요!


    오늘 어떤 사이트를 보고 왔는데 정말 흥미로워서 여러분께 공유 드립니다.


    제가 앞 이야기에서도 이야기를 적어서 말씀드렸지만 자율주행차량은 현재 모든 중견기업의 관심대상입니다.이번 주 월요일에는 워싱턴에서 포드(FORD)의 자율주행 자동차 시험운행 소식을 확인했습니다.자율주행의 가장 큰 과제 중 하자 자신인 '안전' 문제는 항상 조심하는 부분이며, 포드의 경우 소도시, 대도시 모두 문제없이 운행되었습니다.많은 마스터와 개발자 측은 2020년에 완전한 제품으로 가는 것을 밝혔고, 포드는 자율 주행 시스템에 몰두하는 소리를 밝혔습니다.


    위의 포드(Ford)처럼 많은 자율주행차가 개발됐고, 그 대기업은 손으로 셀 수 없이 많아졌습니다.현재 구글, 테슬라 같은 대기업들이 자율주행차 개발을 이끌고 있다면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 대기업들이 빠르게 따라잡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 많은 경쟁 속에서 대기업, 그리고 소규모 대기업 중 자율주행이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나쁘지 않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식품을 융합한 대기업을 볼 수 있었습니다.


    뉴로(Nuro)는 전 구글의 엔지니어가 설립한 스타트업 기업이다.자율주행차량과 맛있는 음식을 융합하여 맛있는 음식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제가 이미 말씀드렸지만 미국 슈퍼마켓 체인인 크로거(Kroger)와 협약을 맺고 무인 배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이런 기술과 상용화 능력을 인정 받아 최근 벤처 캬피ー카묘은로에서 약 9,000만달러(약 1천 억원)를 투자를 받은 사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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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일 6년 구글 엔지니어 출신 두 사람이 설립한 신경은 구글의 자율 주행 차량'웨이 모'을 개발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당히 빠르게 자율 주행 차량을 개발하고 있으며, 크로 거와 함께 실제 도로 테스트를 마친 상태입니다.Waymo(웨이모)는 자율주행 기술개발회사로 구글의 모회사인 Alphabet의 계열사이다.현재 자율 주행 Ride-hailing사업을 시험 중이며 20일 8년 예기에는 대중에게 서비스가 가능하기로 공시했습니다."Ride-hailing"서비스는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하는 승객과 땅 드라이버를 잇는 서비스를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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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로의 무인차는 기존 도로를 빠르게 주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왕방 자율주행차처럼 라이더, 레이더, 카메라 등을 탑재해 보행자, 자동차, 자전거 등 다양한 장애물을 신속히 회피할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로거는 올해 안에 실제 슈퍼마켓에서 고객에게 식료품을 배송하는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뒤 내년부터 뉴로의 차량을 본격적으로 투입할 계획입니다.이 서비스가 출시되면 현재 동종 업계 쥬은치에캉쟈로 불리는 아마존(Amazon)의 2시간 배달 서비스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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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로거 고객은 앞으로 자사의 온라인 시스템인 클릭 리스트(Click List)를 통해 무인 차량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앞으로 크로거의 무인 배송 서비스가 식료품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역시 처음 있는 일이 아닌 스타트업으로 AutoX를 소개하고 싶다.AutoX는 자율주행 글로서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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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인배달업체의 경쟁 사이에서 AutoX는 단순한 무인배달 서비스 이상으로 독자적인 부가가치(value-add)를 제공하고 있습니다.그것은 바로 제3자가 신선 식품 등 식품을 대신 뽑히고 배달하는 서비스를 꺼리지만 AutoX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고'소비자들이 차에 있는 식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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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기술에 투자하는 것은 많은 자본이 필요하지만 기존의 배달 비용의 80%가 인건비와 경비에 들어가는 것을 고려하면 무인 배달 서비스는 궁극적으로 식품 업체에 배달의 효율성과 인건비 절감으로 이익을 준다고 보인다.업계는 온라인 쇼핑이 소비자들에게 본인의 날이 친근하고 육지서, 식품 구매에 AutoX를 사용할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식품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FMI(Food Marketing Institute)과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Neilson의 20일 8년의 연구에 따르면 70% 가까운 미국 소비자가 향후 5-7년 Instacart, Amazon, click-and-collect등 온라인 쇼핑을 하는 것이어서 소비자들은 점점 E-commerce와 다양한 발송 선택 사항을 원하는 것과 본 인터넷했습니다.특히소비력이크고편리함,신선함,건강식품에관심이많은젊은쇼핑객에게이런경향이드러나는것이본인이되었습니다.업계는 자율운행 자동차 서비스가 식품상에 영향력 있는 차별화 전략이 될 것이 분명하며, 어떤 창조적인 프로그램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대중으로 부상할지, 이 기술이 혁신기술에서 보편화되는데 어느 정도 본인이 걸릴지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이 스타트업 기업을 보면서 느낀 점은 큰 기업이라고 해서 무조건 강하다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다.창의력 혁신, 그래서 전천을 추구하는 마인드가 바로 이런 스타트업들을 탄생시킨다고 소견할 것이다.그 답이 융합이라고 소견할 것이다.저희 본인도 많은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통해서 해외 연수를 가고 혁신적인 기업에 방문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위에 소개된 스타트업 기업들도 또 다른 인사이트(Insight)를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소견을 할 것이다.앞으로도 많은 정보를 공유하는 GBC가 되겠습니다.감사할 것이다 02.854.2600http://www.link4s.com/main/index.html


    https://edition.cnn.com/20일 8/일 0/22/tech/ford-dc-self-driving/index.html



    https://nuro.ai/


    https://www.autox.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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