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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어디까지 왔니? 자율주행 6단계와 우리 기술은? ft.무인제동차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0:01

    IoT와 AI 등 자동차와 IT의 결합이 화제가 된 우강시,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수요와 기술개발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항시의 자율 운전 기술은 어느 단계까지 와 있는지 조사하고, 향후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에 대해서도 조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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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동차 기술자 협회(SAE)에서는 자율 주행 단계를 다소리와 함께 6단계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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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자동차를 비롯한 여러 글로벌 자동차 회사가 현재 2단계 자율 주행까지 양산 차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SAE의 자율주행 단계별 분류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0단계:0단계는 운전자가 하나 00카피.세인트 모든 주행을 수행합니다. 자동차의 개발 이후 하나 0여년 전까지 자동차들이 모드 해당하면 볼 수 있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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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단계:SCC(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와 LDWS(차선이 가면 경보 시스템)이 이에 해당합니다. SCC(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는 자동차에 설치한 레이더로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또, LDWS(차선이면 경보 시스템)는 차선이면 시에 운전자에게 진동이 달린 소리로 경고하는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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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단계:현재 현대 자동차에 적용하는 스마트 센스는 2단계에 해당한다.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고속도로 반자율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고속도로 주행지원시스템(HDA)과 차로 가면 방지보조(LKAS), 운전자 주의경고(DAW) 등입니다. 완전한 자율운전은 아니지만 부분적으로 운전자의 감시 아래 반자동운전이 가능한 단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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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단계:3단계에서는 운전자 주의와 개입이 크게 줄어듭니다. 하지만 운전자는 특정 형세로 차가 요청하는 경우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술을 중심으로 부분 자율주행을 개발해 왔습니다. 2020년 상용화를 시작하는 HDA2는 이론상 고속 도로에서 3단계에 가까운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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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단계:SAE지침에 따르면 4단계 자율 주행 차량은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는 정세에 스스로 안전하게 주행해야 합니다. 3단계에 비해서 운전자의 개입이 매우 적고 차량이 스스로 도로 환경이나 보행자 패턴 분석 등 디플러 닌을 통해서 위기의 정세에 맞게 대응해야 하나요. 현대 자동차 넥소이 2018년 2월 21서울 평창 간 고속 도로 약 190km구간을 레벨 4수준의 자율 주행으로 완주에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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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단계:5단계 차량의 경우 사람의 개입은 완전히 중단됩니다. 운전자개념에서탑승자개념으로바뀌는겁니다.앞으로의 미래는?​ 자동차 전문 의사들은 5단계 자율 주행 자동차의 개발도 그리 먼 미래에 보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 20일 8년 넥소이 서울 평창 간 4단계 자율 주행에 성공하고 20일 8 CES쇼를 통해서도 AI와 IoT가 도입된 자율 주행 자동차의 멀지 않는 미래를 확인하고 볼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달리다가는 이동수단에서 IT와 결합된 스마트 모빌리티로 자동차가 변화하고 있는 최신, 가까운 미래에 다가올 자율주행자동차가 우리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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